한국여성벤처협회, 제 10대 윤소라 회장 취임 "미래사회 주역되자"

윤소라 한국여성벤처협회 제10대 회장(유아이 대표이사)
윤소라 한국여성벤처협회 제10대 회장(유아이 대표이사)

윤소라 신임 한국여성벤처협회장이 국내 여성벤처기업의 4차 산업혁명에 맞는 미래 기업 도약을 강조했다.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윤소라)는 21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매리골드홀에서 `2017년 한국여성벤처협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협회는 윤소라 유아이 대표를 제10대 회장으로 인준하고 새로운 비전과 주요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여성벤처의 미래지향적 아이덴티티(Identity) 구축!`을 비전으로 `함께하고 뜨거운 열정으로 내일을 향해`를 슬로건으로 발표했다.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인공지능(AI)이 대체하기 어려운 창의성과 감성이 새로운 경쟁력으로 부상하는 데 주목했다. 이는 여성벤처기업이 가진 장점으로, 회원사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진출에 앞장서겠다는 비전을 세웠다.

실천 과제는 미래를 위한 도전과 성장을 위한 협력을 제시했다.

내년 협회 창립 20주년을 대비해 △여성벤처 성장 동력 발굴과 생태계 조성 △청년, 초기 여성벤처기업 소통 플랫폼 조성 △여성벤처 창업지원 역량 강화 △국내·외 신규시장 창출 지원 등에 나선다.

이외에도 회원사 저변확대와 네트워크 활성화, 벤처·경영 핵심역량 교육 강화, 지회 간 교류활성화와 협력사업 창출, 업종별 교류활성화 및 동반성장 환경 조성, 외부기관 협력체계 구축 등 9개 과제를 주요 사업계획으로 발표했다.

윤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여성의 사회·경제적 역할이 더욱 중시되고 여성벤처인 활약 여부가 국가 경쟁력을 좌우할 수 있도록 여건 조성에 매진하겠다”며 “그동안 많은 여성벤처기업인이 여성이 기업하기 어려운 땅에 소중한 씨앗을 뿌린 만큼 이제는 이들이 글로벌 경쟁력과 미래 사회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지난 2년간 여성벤처기업 위상을 한 단계 높이고 1000개 회원사 돌파, 여성창업보육시설 조성, 청년여성벤처기업 육성 등에서 성과를 보인 이영 제9대 회장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김명희 기업/정책 전문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