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전문대학에 선정

한국에서가장존경받는기업(대학) 엠블렘.
한국에서가장존경받는기업(대학) 엠블렘.

영진전문대학이 2017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대학)`조사에서 전문대학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이 대학은 2012년 전문대학 부문 조사가 도입된 이래 올해까지 6년 연속 전국 1위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대학)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바람직한 기업(대학) 방향을 제시하고자 유명 월간지 미국 포춘 조사모델에 한국 현실을 가미한 것이다.

KMAC는 이번 선정과 관련해 끊임없는 혁신활동을 통한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가치, 직원가치, 사회가치, 이미지 가치를 증대한 기업(대학)을 조사했다. 대학은 대학관계자 및 기업인사 담당자 등 외부고객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져 조사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영진전문대는 이번 조사에서 `인재 육성을 위한 투자나 교육이 잘 이뤄지는 대학` 항목에서 월등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고객 만족을 위한 대학`과 `혁신활동`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영진전문대는 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고품격의 인재를 맞춤형으로 양성하는 `기업맞춤형 주문식교육`을 창안한 대학으로 유명하다. 현재 대학에는 특정 기업체 이름을 딴 삼성전자금형반, LG디스플레이반, SK하이닉스반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협약반`이 운영되고 있다. 최근 5년간 삼성, LG, SK 등 대기업에 3063명을 취업시켰다.

영진전문대 해외봉사 활동
영진전문대 해외봉사 활동

지난 1월 교육부가 공시한 2015학년도 전문대학 졸업자 취업률은 82.1%를 기록했다. 3405명의 대규모 졸업자를 배출하면서 100명 중에 82명이 취업했다는 의미다. 이 실적은 2000명 이상 졸업자를 배출한 전문대학 가운데 전국 1위다.

해외 취업에서도 눈부신 성과를 냈다. 2015년 해외취업자수는 72명으로 전국 137개 전문대학을 통틀어 최다 인원을 해외에 진출시키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에 세계 일류 기업인 라쿠텐, 에미레이츠항공 등에 졸업자 108명을 진출시키는 등 최근 5년간 누계 해외 취업인원이 333명에 이른다. 올해 졸업자 중 해외취업 확정자도 이미 100명을 돌파했다.

최재영 총장은 21일 “주문식교육을 개척한 초심을 잃지 않고 인성과 전공실력을 겸비한 인재를 배출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