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최고위 과기계 지원 약속...27일 최고위 ETRI 방문

박지원 대표를 비롯한 국민의당 최고위원회는 27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를 방문했다.
박지원 대표를 비롯한 국민의당 최고위원회는 27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를 방문했다.

“제4차 산업혁명은 앞으로 우리나라의 생활 전반을 바꾸는 중요한 흐름입니다. 국민의당이 앞장서서 지원하겠습니다.”

국민의당 최고위원회가 27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을 방문,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과학기술계 활동 지원을 약속했다. 안철수 전 대표가 KAIST와 국방과학연구소를 방문해 연구개발(R&D)의 중요성을 강조한지 12일만이다.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는 “앞으로 도래할 제4차 산업혁명은 누구나 처음 겪는 일이지만, 따라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라면서 “우리의 미래는 이미 그곳에 있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국민의당은 안철수 전 대표가 있고, 정부출연연구기관에 몸담았던 신용현, 오세정 의원에 비례 1·2번을 내어준 곳”이라면서 “제4차 산업혁명 시기에 걸맞은 곳은 `과학정당`인 국민의당 뿐”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이어 “국민의당이 집권하면 정보통신부, 과학기술부를 반드시 복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국민의당 최고위는 R&D 환경 개선 노력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신용현 의원은 “사람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으로 과학자들이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도록 밀어주겠다”면서 “공공기관운영에 관한 법률(공운법) 개정에 힘쓰는 등 연구기관 R&D 자율성을 높이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