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다이글로벌&우먼스톡, 우먼스톡 PB브랜드 ‘조선미녀’ 263만불 규모의 국내외 독점 총판 계약 체결

구다이글로벌&우먼스톡, 우먼스톡 PB브랜드 ‘조선미녀’ 263만불 규모의 국내외 독점 총판 계약 체결

뷰티유통플랫폼업체 구다이글로벌(대표 천주혁)과 패션뷰티 비디오커머스 우먼스톡(대표 김강일)이 우먼스톡의 PB브랜드 ‘조선미녀’ 브랜드에 대한 263만불(한화 약 30억) 규모의 국내외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조선미녀’ 브랜드는 조선시대 상류층 여인들의 지혜를 담아 최고의 비법을 재현했다. 뷰티의 온고지신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국내는 물론 미국, 베트남, 필리핀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조선미녀’ 라인업의 첫 PB상품인 ‘조선미녀 크림’은 2016년 런칭 후, 누적판매 10만개를 달성한 바 있다.

구다이글로벌은 K뷰티의 소싱, 공급, 물류 등의 통합적인 솔루션을 무기로 미국, 중국 등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뷰티유통플랫폼업체이다. 현재 130여개의 K뷰티 브랜드를 MEMEBO US, YAMIBUY, FOREVER21, ULTA, Q-depot 등의 다양한 B2C플랫폼에 공급하고 있다.

한편 우먼스톡은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시도 되는 모바일, 온라인 뷰티 홈쇼핑으로 대한민국의 연예인들을 활용하여 동영상으로 화장품을 소개하며 판매하는 미디어커머스이다. 우먼스톡은 입점업체에게 동영상제작과 연예인의 비용을 투자하여 마케팅 리소스를 확보해주고, 최저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화장품을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우먼스톡은 비디오 콘텐츠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리소스를 양산하고 구다이글로벌은 국내외의 자체 유통망을 통해 ‘조선미녀’브랜드를 유통 확산하여 ‘조선미녀’브랜드를 한국전통의 뷰티솔루션을 제안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브랜드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