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8·9일 국회서 친환경제품 전시회 연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송옥주 의원실과 8·9일 이틀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2017 친환경제품 전시회`를 연다.

정치권부터 친환경 생활 문화를 확산하고 친환경 제품 보급 촉진을 위해 마련했다. 전시회에는 환경마크 인증 제품과 친환경 아이디어 제품 등을 선보이고, 친환경 생활과 접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통합 환경마크 로고.
통합 환경마크 로고.

환경마크 인증제품 전시관은 주거 공간, 학교 공간, 사무 공간 별로 제품을 전시해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올해 1월 통합된 환경 분야 인증로고를 홍보한다.

그린카드v2관은 친환경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24%까지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제도를 홍보하고 친환경자동차 충전 요금 할인, 커피숍 할인 혜택 등 그린카드v2의 새로운 혜택을 소개한다.

그린카드 v2.
그린카드 v2.

친환경활동 체험관에서는 자전거 자가발전을 이용한 솜사탕 만들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국립공원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친환경 체험도 가능하다. 혁신형 에코디자인 전시관에서는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환경친화형 `구이용 숯 연료` `젖지 않는 우산` `휴대형 정수물병` 등 참신한 아이디어 제품도 선보인다.

8일 국회 의원회관 2층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송옥주, 한정애, 강병원, 신창현, 서형수, 이용득, 이정미 의원을 비롯해 이정섭 환경부 차관, 남광희 환경산업기술원장, 채종진 BC카드 부사장 등이 참석한다.

함봉균 에너지/환경 전문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