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업전용LTE 매출 1000억원 돌파

KT, 기업전용LTE 매출 1000억원 돌파

KT '기업전용 롱텀에벌루션(LTE)' 서비스 수주 매출이 1000억원을 달성했다.

KT는 지난해 4월 세계 최초로 선보인 기업전용 LTE가 11개월 만에 10만 가입자를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기업전용 LTE는 LTE 전국망을 기반으로 '보안'과 '비용' 두 가지를 해결한 신개념 모바일 오피스 서비스다.

임직원이 모바일에서 기업 전용 게이트웨이를 통해 일반 무선 인터넷망과 분리된 상태에서 기업 내부망에 접속하는 방식이다. 임직원은 기업전용 LTE 애플리케이션 ON-OFF 만으로 사내망에 접속 가능한 '업무모드', 개인폰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개인모드'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포스코와 현대중공업, 경찰청, 서울시, 소방본부, 한국전력 등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금융, 물류 등 100여개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 기반을 다졌다.

가입 유형별로는, 전국에서 기업 사내망에 접속하는 핵심 기능에 특화한 '서비스형' 고객이 약 95%를 차지했다. 회사 내부 전산망에 전용 게이트웨이를 설치하는 '구축형(Zone)'은 5%를 차지했다.

KT 기업전용 LTE는 월 300GB(200만원)부터 50TB(4000만원)까지 8종 전용 요금제를 도매로 제공한다. 개인 고객 데이터요율에 비해 최대 88% 저렴하다.

KT는 기업전용 LTE를 '기업모바일전화'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 등 서비스와 융합한다.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제어, 보안유심, 특화 디바이스 등 유·무선 솔루션을 추가할 방침이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

KT, 기업전용LTE 매출 1000억원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