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규 KT 회장 "성장정체 핵심 사업에서 돌파구 찾아라"

“성장 정체를 겪는 핵심사업에서 돌파구를 찾아라.”

황창규 KT 회장은 24일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직원들에 보낸 이메일에서 이같이 주문했다.

황 회장은 '5G와 KT의 미래'라는 제목의 CEO 이메일에서 “기술과 상품 차별화, 유통 역량 강화, 과학적 마케팅을 통해 새롭게 도전한다면 돌파구를 찾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KT의 잠재력을 강조했다. 그는 “KT의 능력은 아직 10% 밖에 발현되지 않았다”면서 “여러분의 자발성과 열정이 모인다면 남은 90% 잠재력을 발휘해 10%가 아닌 10배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회장은 미디어, 스마트에너지, 기업·공공가치 향상, 금융거래, 재난·안전 등 미래융합산업 5대 플랫폼 사업 목표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황창규 KT 회장 "성장정체 핵심 사업에서 돌파구 찾아라"

그는 “인공지능 IPTV '기가지니'는 올해 50만 가입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미디어 플랫폼에 인증 결제, 빅데이터 분석, 쇼핑 등 다양한 기능을 얹고 향후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등으로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스마트에너지 분야는 2020년 5000억원 이상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했다.

황 회장은 “기업·공공가치 향상과 금융 거래 플랫폼은 회선 중심 기업 마케팅을 토털 솔루션 컨설팅 방식으로 전환하고 플랫폼화 한다면 큰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