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씨엔아이, 창립14주년 기념식 및 준명장학금 전달식 개최

지오씨엔아이가 창립 14주년 기념식 및 준명장학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오씨엔아이가 창립 14주년 기념식 및 준명장학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리정보 및 공간기술 전문기업 지오씨엔아이(대표 정연수)가 17일 창립 14주년을 맞이해 기념식 및 준명장학회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지오씨엔아이는 지리정보분야 우수 인재 양성과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 차원에서 2007년부터 준명장학회를 설립해 운영중이다. 그동안 준명장학회는 310명의 대학(원)생들에게 3억3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 지원 대상에는 베트남과 필리핀 등 개발도상국 유학생도 포함돼 있다.

지오씨엔아이는 위성영상과 항공사진을 이용한 해양·하천·산림 지리정보시스템 구축 분야에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4차산업혁명에 대비해 초정밀 지도제작과 드론을 활용한 지리정보서비스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투자를 늘리고 있다.

정연수 대표는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리정보 활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기술 및 인력투자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지리정보분야 우수 인재 양성과 기업 이윤 사회 환원 차원에서 준명장학회 운영도 계속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