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소프트, 아바서비스커리어센터에 '이노페이·ARS페이' 제공

인피니소프트(대표 황인철)는 아바서비스커리어센터에 신개념 결제 서비스 '이노페이'와 'ARS페이'를 제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노페이 사용 예시.
이노페이 사용 예시.

아바서비스커리어센터는 CS강사 양성학원 전문기관이다. 평생교육원도 운영한다. 병원코디네이터, 기업교육, 스피치강사, 성희롱예방교육, 보험멀티총무매니저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를 육성한다. 최근 승무원 아카데미 분야에서 ARS페이를 적용했다. 오프라인 학원에는 이노페이를 쓸 계획이다.

ARS페이는 가상 ARS번호를 이용하는 모바일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이다. 안심클릭, ISP와 같은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카드결제가 가능하다. 공인인증서도 필요 없다.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쓸 수 있다. 상담원 결제, 온라인·모바일 결제 시 구매자 본인 휴대폰으로 발송된 가상 ARS번호를 클릭한 후 음성 안내에 따라 카드 결제가 진행된다. 결제 금액 제한도 없다. 인피니소프트 자체 특허기술이 탑재됐다.

이노페이는 스마트폰 기반 온·오프라인(O2O) 연계 결제 솔루션이다. 최근 크로스보더 페이먼트 솔루션으로 확장하고 있다. ARS페이, IC카드 결제, NFC 결제, SMS 결제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오프라인 가맹점에 최적화됐다.

아바서비스커리어센터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상품 안내와 계약 선금 결제 등을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기존 결제 방식 불편함을 해소하고 안전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황인철 인피니소프트 대표는 “결제 서비스가 학원이나 전문가 양성 서비스 기관 대상 혁신적 결제 서비스 표본이 될 것”이라며 “카드정보 유출걱정 없이 누구나 손쉽게 결제할 수 있다”고 전했다.

최종희기자 choi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