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인양 비용 많이 들어 반대” 김진태 의원 발언 재조명...

“세월호 인양 비용 많이 들어 반대” 김진태 의원 발언 재조명...

“세월호 인양 비용 많이 들어 반대” 김진태 의원 발언 재조명...

 

김진태 의원은 2014년 11월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세월호 인양을 반대하는 이유를 밝혔다. 당시 김진태 의원은 "돈과 시간이 너무 많이 들고 추가 희생자가 생길 수 있다,세월호를 인양하지 않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말해 논란을 샀다.

 

김진태 의원은 SNS를 통해 "추가 희생자가 나타날 수 있다고, 또 돈이 너무 많이 든다. 시간이 너무 많이 든다. 이렇게 세 가지 이유가 있다"며 "잠수사들이 물속에 들어가서 크레인을 걸고 로프를 걸어야 하는 데 굉장히 힘든 작업이다. 그러다 보면 또 희생자가 나타날 우려가 있다는 게 제일 걱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또한 그는 "두 번째는 돈이 너무 많이 든다. 해양수산부에서는 한 1000억 원 정도 든다고 하는데, 이게 한 3000억 원, 눈덩이처럼 불어날 것이 예상된다"며 "이 돈은 내년도 예산에 전혀 반영되어 있지 않다. 어디서 또 무리하게 끌어다 써야 하는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김진태 의원은 "끌어올리는 데만 2년 걸린다고 한다. 아주 빨라야 1년. 그렇다면 이건 정말 원점에서 다시 검토해 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1년 후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월호 선체는 인양하지 말자. 괜한 사람만 다친다. 대신 사고해역에 추념공원으로 만듭시다. 아이들은 가슴에 묻는 것"이라고 말해 비난을 받았다.


 이희진 기자 (lee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