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퀘스트가 전하는 중소기업을 위한 회계 프로그램 선택 방법

아이퀘스트가 전하는 중소기업을 위한 회계 프로그램 선택 방법

중소기업 대표 회계 프로그램 '얼마에요'를 제공하는 아이퀘스트 (대표 김순모)에서 솔루션 도입을 위해 꼭 체크 해야 할 리스트를 공개했다.

아이퀘스트 관계자는 "현재 많은 IT기업이 중소기업을 위한 회계 프로그램을 개발 공급하고 있지만, 고객들은 제품을 쉽게 결정하기 힘들다. 20년간 중소기업을 위한 경영관리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한 노하우로 고객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자 몇 가지 기준을 안내해드리고자 한다." 라고 밝혔다.

먼저 회계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업체를 유심히 살펴봐야 한다.

첫째, 회계 프로그램 개발 업체의 업력을 확인하라!
회계, 인사/급여, 재고 등 기업에 필요한 기능은 단기간에 습득하여 만들기가 쉽지 않다.
기업 규모별, 업종별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가 존재하기 때문에 장기간 고객에게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공급하며 쌓은 기술력이 중요하다.

둘째, 회계 프로그램 업체의 재무상태를 확인하라!
대부분 중소기업은 비용 부담으로 인해 초기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구축형 제품보다, 월 사용료를 내고 사용하는 회계 프로그램을 선호한다. 월 사용료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고객에게 정기적인 기능 업그레이드 및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고객이 없으면 회계 프로그램 업체는 운영하기가 힘들어 폐업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런 경우 모든 피해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돌아간다.

셋째, 솔루션 개발 업체의 가입 후 지원체계를 확인하라!
회계 프로그램을 처음 도입하거나 신규직원이 입사했을 때, 업무가 변경되어 새로운 기능을 익히고자 할 때 교육이 필요하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업무를 처리하고자 할 때 발생하는 문의사항을 즉시 처리할 수 있는 지원체계가 필요하다. 정기교육, 방문교육, 온라인 또는 고객센터 상담 지원 유무를 확인해야 한다.

중소기업을 위한 회계 프로그램 및 ERP 개발 20년 업력을 쌓아온 ㈜아이퀘스트는 중소기업이 갖고 있는 제반 관리 이슈와 성장을 위해서 필요한 관리 프로세스에 대해서 많은 경험을 갖고 있다. 대표적으로 경리회계 솔루션 '얼마에요' 중소기업 최적화 ERP '얼마에요 ERP', 중소/중견기업 통합 관리 구축형 ERP 'SAP-얼마에요' 등이 있다. 신규, 기존 고객을 위한 고객센터 운영, 동영상 교육, 정기교육, 방문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휴 세무사를 통한 온라인 세무 상담 등 다양한 고객 지원체계를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