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HC, HITB2017서 기반시설 보안 트레이닝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NSHC(대표 허영일)는 10일부터 12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HITB2017 콘퍼런스에 기반시설 보안 트레이닝 과정을 진행한다.

HITB 콘퍼런스에는 유럽 정부기관, 민간, 제어망 관련 기관이 참여한다.

NSHC는 국내 보안업체 최초로 HITB 콘퍼런스에서 제어 시스템 보안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 능력을 중심으로 하는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실제 제어망 관련 장비와 취약점 등을 이용한 실습 위주 교육이다. NSHC가 제어 시스템 관련 보안 컨설팅과 포렌식, 제어 시스템 보안 연구를 통해 경험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한다. 시뮬레이션을 이용해 교육 흥미를 높였다.

교육생은 실제 산업제어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분석하고 관제 능력을 높인다. NSHC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프로스트앤설리반과 함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산업제어시스템 보안 시장, 예측 2020'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교육에서 최신 보안 동향과 네트워크, 정책, 시스템, 스카드 보안 위협과 사례 대응 방안을 다룬다. 알려지지 않은 SCADA 시스템 제로데이 취약점을 소개한다. 최근 발생한 기반 시설 관련 보안사고 등과 관련된 악성코드 정보도 발표한다.

허영일 NSHC 대표는 “급증하는 제어망 보안 위협에 대응하려면 특화한 정보보호 인력 양성이 시급하다”면서 “현장에 즉시 활용 가능한 기술을 전수하고, 관련 분야 전문 인력을 확보하는 등 보안 인력 육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HC는 HITB2017에서 기반시설보안 트레이닝을 했다.
<NSHC는 HITB2017에서 기반시설보안 트레이닝을 했다.>

김인순 보안 전문기자 ins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