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관리, ‘FX렌트’로 ISO 9001 국제 인증 취득

스마트관리, ‘FX렌트’로 ISO 9001 국제 인증 취득

FX렌트를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관리(대표이사 조정식)가 지난 6일 FX마진거래 렌트거래서비스(손익분배 약정)에 대해 국제표준화기구(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조정식 대표이사가 특허를 보유한 이 서비스는 신뢰 기반을 마련한 영역이며, 이번 ISO 인증 획득을 통해 서비스 안전성을 공인 받았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로써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국제표준화기구로부터 FX마진거래 렌트거래서비스 전 범위에 대한 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은 기업이 됐다. FX렌트가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인증을 획득하면서, 국내에서 생소한 영역인 FX마진거래 렌트거래 서비스의 개발과 더불어 안정적 운영에 대한 인증을 받은 것이다.

ISO9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 및 시행하고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규격으로 서비스체계의 서비스 체계의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음을 인증해주는 제도다.

조 대표는 “FX렌트에 대한 인식 전환과 신뢰도 확보를 위해 다양한 검증을 계속할 것”이라며 “이 서비스는 유동성이 큰 세계 경제 시장에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FX렌트는 국내에 서버를 두고, 국내 선물사를 통하여 보유한 FX마진거래 상품을 렌트 거래할 수 있도록 약정해, 약정 투자자들이 소액으로 FX마진거래 재테크를 시도할 수 있도록 하고 차손 보증금을 받는 계약 방식이다.

한편, 에프엑스렌트는 무인가 금융 투자업 영위에 관한 형사소송에서 지난 2015년 9월 무죄취지 파기 환송 후 무죄 판결을 받았다.

이후 스마트관리는 서비스를 재정비하며 FX마진거래 렌트거래 방법에 대하여 2017년 1월 서비스 특허를 받았다. 디폴트(지급 불능) 방지 시스템 발명에 대한 특허 역시 받았다.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