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올해 '과학문화 확산사업' 본격 추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김차동)이 연구개발특구 사이언스 콘서트를 시작으로 올해 '연구개발특구 과학문화 확산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연구개발특구 과학문화 확산사업은 연구개발특구에 밀집한 우수 과학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콘텐츠 제공 사업이다. 지난해 사업에는 총 3600여명이 참여했다.

특구재단은 올해 연구개발특구 사이언스 콘서트, 대덕이노폴리스 포럼, 과학 톡톡 애플리케이션(앱), 특구진흥재단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운영한다.

연구개발특구 사이언스 콘서트는 저명 인사 강연이 중심이다. 서울과 5개 연구개발특구를 순회하며, 총 12회 강연이 이어진다.

대덕이노폴리스 포럼은 정책토론의 장으로 마련된다. 2007년부터 매회 과학기술계 오피니언 리더 60여명이 참석하고 있다. 올해에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주제로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구재단은 또 60여개 기관이 개최하는 다양한 과학행사 정보를 '과학톡톡' 앱에 담아 서비스한다. 안드로이드,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올해 6월부터는 특구재단 SNS도 운영한다.

김용욱 특구재단 기획조정본부장은 “연구개발특구 과학문화 확산 사업은 우수한 과학문화를 국민에게 더 많이 알리기 위한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유사한 프로그램으로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