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로봇산업발전 MOU

한의녕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왼쪽)과 박기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이 MOU를 교환한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의녕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왼쪽)과 박기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이 MOU를 교환한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박기한)은 20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로봇산업의 발전 및 교류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교환했다.

양 기관이 지난 3월 경기도 지역 로봇기업의 제품 시험평가 관련 협의 과정에서 상호협력의 필요성을 확인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산업과 융합한 로봇산업 육성기반 마련을 위해 실질적인 협력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양측은 로봇 기업의 시험평가 및 표준인증 지원, 로봇기업의 해외판로 개척 및 수출지원 업무 협력, 로봇관련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양 기관의 창업 플랫폼 공유, 로봇관련 기술개발에 관한 정보교환과 협력과제 발굴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박기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설계·디자인, 시제품 제작, 시험평가·인증으로 이어지는 원스톱 기술지원체계를 통해 로봇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로봇산업이 앞으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만큼, 기술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로봇기업육성 허브 구축, 창업지원 등 다방면적으로 산업을 육성하고 양질의 고용을 창출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