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2017]더문캠 “'3자 단일화' 제안은 반국민·반민주 연대"

[선택 2017]더문캠 “'3자 단일화' 제안은 반국민·반민주 연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은 25일 바른정당이 유승민 후보와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간 3자 단일화를 제안한 것과 관련 “바른정당이 잘못된 결정을 했다. 오로지 문 후보의 당선을 막기 위해 반문연대에서 색깔 연대로 변하더니, 정권교체 반대 연대로 본 모습을 드러내는 셈"이라고 비판했다.

박광온 선대위 공보단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 브리핑에서 “(3자 단일화는)민주주의를 후퇴시키는 시도로, 국민은 3자 야합으로 규정하고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단장은 “3자 단일화는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국민의 뜻을 거역하는 반국민 연대고, 탄핵반대세력과 손잡는 반민주 연대이며,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라는 역사의 명령에 반하는 반역사 연대”라며 “결코 성공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바른정당은 보수의 복원을 꿈꾸면서 '건전 보수'의 깃발을 들고 창당할 때의 거창한 꿈은 벌써 접었나”라며 “유 후보의 선관위 등록서류에 잉크가 마르기도 전에 단일화를 들고나오는 것은 바른정당에 기대를 걸었던 국민에게 실망을 넘어 분노를 주는 일이다. 과연 책임 있는 공당의 모습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국민의당을 향해서도 “국민의당이 물밑 대화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도 있다”며 “파멸의 길로 이끄는 독이 든 과일이 때로는 매력적일 수 있지만, 되돌아올 수 없는 다리를 건너는 일은 피하는 것이 지혜”라고 말했다.

최호 산업정책부기자 snoo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