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데이즈’, 감성 분석 기반 부모님 선물 추천관 개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부모님 선물 추천 쇼핑몰 ‘골든데이즈’에서는 자사 빅데이터 솔루션과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활용, 데이터 분석 기반 선물용 제품을 엄선 ‘가정의 달 선물 추천관’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쇼핑몰의 구매로그 데이터, 사용자 네이게이션 데이터, 검색어 데이터와 블로그 및 SNS 등의 외부 데이터를 수집, 상관관계 분석 및 감성 분석 등을 통해 부모님 선물로 적합한 제품을 선정 했다.

대중적이면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한 ‘비누꽃’ 제품과 원기 회복에 탁월한 ‘홍삼’ 원료 식료품 및 건강 관리용 ‘안마기’, 현미 등의 잡곡으로 만든 ‘웰빙 먹거리’, 외부 활동(등산, 외출, 운동 등) 전후에 효과적인 ‘찜질용 제품’ 등이 분석 결과로 도출되었다.

담당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께 어떤 선물을 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많은 분들을 위해 이번 선물 추천관을 기획했다”며 “지속적으로 데이터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별하여 추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모님 세대에게 필요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골든데이즈’는 고객 요구 사항의 빠른 처리를 위해 ‘1:1 채팅 문의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회원 가입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적립금 3,000원과 5%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