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에 지리산 향기가… 센트온, '산청향' 설치

에코나뚜라 퓨어 순수향기.
에코나뚜라 퓨어 순수향기.

인천국제공항에 지리산 향기가 퍼진다.

센트온(대표 유정연)은 인천국제공항공사에 에코나뚜라 퓨어 순수향기 '포레스트 오브 산청향'을 설치했다. 6개월간 시범 운영에 돌입한다. 산청향은 경상남도 지리산 소나무 숲 적송향과 사향, 난초향을 조합한 향기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향기가 국가 인상을 심어주는 데 중요하다고 판단, 공항 출국장과 환승장에 이 제품을 배치했다. 야생화와 소나무 숲의 싱그러운 향기를 은은하게 느낄 수 있다. 센트온은 국내 최대 규모 향기마케팅 전문 회사다. 수년간 연구 끝에 지난해 10월 지리산을 코끝으로 느낄 수 있는 산청향을 개발했다.

에코나뚜라 퓨어 순수향기 제품군은 LP가스 없이 캔 내부 압력을 이용해 순수한 원액만 분사하는 센트온의 독자 분사 기술이 적용됐다.

김해국제공항과 제주국제공항 대상 향기마케팅도 벌이고 있다. 김해국제공항 화장실에 지리산 산청 지역 찔레꽃향과 매화향, 감국 향 등을 담은 에코나뚜라 퓨어 순수향기 '플라워 오브 산청향'을 배치했다. 제주국제공항 보안검색대에도 에코나뚜라 퓨어 순수향기 '애기감귤향'을 뒀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후각이 시각이나 청각보다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며 “출국장에 지리산 산청향을 발향해 싱그럽고 깨끗한 한국에 대한 인상이 깊게 남도록 했다”고 말했다.

최종희기자 choi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