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지상파 VoD 정식 출시

KT스카이라이프, 지상파 VoD 정식 출시

KT스카이라이프가 지상파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를 출시했다.

KT스카이라이프 안드로이드상품 가입고객 누구나 별도 가입절차 없이 지상파 무료 VoD 시청이 가능하게 됐다. 전날 방송된 프로그램은 편당 과금방식으로 시청할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IPTV·케이블TV가 자체 플랫폼 서비스에 주목하는 반면에 KT스카이라이프는 안드로이드 기반 개방형 플랫폼이 강력한 무기”라며 “모바일, 태블릿, PC, TV를 넘나들며 콘텐츠 시청이 가능해 무한한 확장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앱 방식 VoD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는 KT스카이라이프가 유일하다. 유튜브, V-Live, 아프리카TV, TED 앱 등을 활용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안드로이드 운용체계(OS)를 적용한 'skyUHD A+' 상품을 론칭 한 이후 지난달 푹(pooq), 왓차플레이, 해피독플러스 등 VoD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였다. 'skyUHD A+' 상품 가입고객은 Vo 서비스를 TV화면을 통해 볼 수 있다.

윤용필 KT스카이라이프 콘텐츠융합사업본부장은 “지상파 VoD 서비스 시작으로 다양한 VoD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면서 “안드로이드 플랫폼 개방성을 활용해 시청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선택해 시청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스카이라이프, IPTV 서비스 비교>


스카이라이프, IPTV 서비스 비교


김지혜 기자 jihy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