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돌맞은 SBA서울유통센터, '차세대 유통메카' 의지 밝혀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주형철, 이하 SBA) 산하 SBA서울유통센터가 개관 1주년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차세대 유통메카'로 발돋움할 의지를 드러냈다. SBA는 서울 등촌동 소재 SBA서울유통센터 본관에서 센터개관 1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주형철 대표와 홍보대사 배우 유태웅 등 SBA관계자와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기업인, 센터입주 유통인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SBA서울유통센터는 상품 전시와 교류, 상담공간이 필요하다는 유통·중소제조업계 의견에 따라 지난해 4월 문을 연 원스톱 유통지원센터다. 이들은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브랜드 인증사업을 필두로 오픈마켓(G마켓·옥션·인터파크), 모바일 선주문 플랫폼(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위비마켓·원스토어) 등 온라인 판로지원에 나서며 유통-제조업 간 신뢰회복과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기여했다. 이 결과로 지난 2016년 한 해에만 1만5861개 중소 제조기업을 지원, 5872억원의 직접매출을 돕는 성과를 이뤄내며 '차세대 유통메카'로서의 능력을 선보였다.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주형철)은 서울 등촌동 소재 SBA서울유통센터 본관에서 '센터 개관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주형철)은 서울 등촌동 소재 SBA서울유통센터 본관에서 '센터 개관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김용상 SBA서울유통센터장은 “SBA서울유통센터는 유통인들에게 비즈니스와 휴식을 겸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자 한다”며 “아울러 유통 관련 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면서 중소제조사와 유통사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창출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동선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