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아들 문준용' 국민의당 특혜 증언 확보? "도대체 누가 말했나'

사진=YTN 캡쳐
사진=YTN 캡쳐

문준용의 특혜의혹이 다시한번 불어져 나왔다.

국민의당은 5일 성명을 발표하며, 문준용의 고용정보원 원서제출은 문재인 후보가 시켜서 한일 이라는 증언을 받아냈다고 밝혔다.

문재인 후보 아들 준용씨와 함께 미국 뉴욕 파슨스 디자인스쿨 대학원을 다녔던 한 동료는, 지난 2006년 12월 준용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채용 응시과정에 대해 준용씨가 “아빠(문 후보)가 얘기를 해서 어디에 이력서만 내면 된다고 얘기를 했던 거”라고 말했다고 증언했다.

2008년 9월부터 파슨스 디자인스쿨 대학원을 다녔던 이 동료는 “아빠(문 후보)가 하라는 대로 해서 (준용씨가) 했었던 걸로, 그렇게 소문이 났고 그렇게 얘기를 들었다”라고 말했다.

준용씨가 고용정보원에 다닌 이유는 파슨스 디자인스쿨 대학원 진학 등을 위한 경력 쌓기용이었다며 문준용씨는 “아트하는 사람이 그런델 왜 다니냐"고 말했다고 증언했다.

이 동료는 “아버지(문 후보)가 대통령까지 하려면 좀 치밀하게 했어야 하는데, 너무 허술했다" 며 "파슨스 있을 때도 지아버지(문 후보에 대해) 별 얘길 다하고 다녔어”라며 “돈 물 쓰 듯했다”고 덧붙였다.

이 증언을 확보한 국민의당은 논평에서, 문재인 후보와 문준용씨는 이제라도 국민들 앞에 나와 그 진실을 밝힐 것을 재차 촉구하며, 대통령 후보직 사퇴를 요구했다.

한편, 문재인 후보 아들 준용씨는 지난 2006년 12월 고용정보원에 채용공고에도 없는 동영상 전문가로 1명 채용에 단독 응시해 단독 채용되었다.

 박민희 기자 (mh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