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웰콘' 강화 "콘텐츠 수출 비즈매칭 기능 강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운영하는 기업맞춤형 수출정보시스템 '웰콘(WelCon)'이 국내 콘텐츠기업을 위한 수출〃마케팅 통합 지원 플랫폼으로 거듭난다.

한콘진은 기존 웰콘 시스템에 비즈매칭과 온라인 컨설팅 기능을 더한 신규 서비스를 이달 1일부터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콘진이 지난해 4월 공동으로 구축한 웰콘은 그동안 국내 중소 콘텐츠기업이 필요로 하는 해외시장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서비스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주로 정보제공 기능에 한정됐던 웰콘 기존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는 것이다. 콘텐츠 수출과 해외 마케팅 지원을 위한 통합 플랫폼으로 국내 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 비즈매칭 기능을 대폭 확충했다.

중국 한한령(限韓令)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콘텐츠기업을 돕기 위한 수출〃마케팅 온라인 컨설팅 서비스도 한층 강화한다.

기존에 129명으로 구성됐던 전문가 자문단을 240명까지 늘리고 이를 통해 대(對)중국 사업 피해 대응 능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김락균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비즈니스지원본부장은 “국제 행사나 마켓에 참가하지 않아도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콘텐츠기업은 언제라도 비즈매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내년까지 단계적으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 비즈매칭 포털의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해 콘텐츠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출〃마케팅 통합 지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게임 수출상담회 '잇츠 게임 (ITS GAME) 2015'
게임 수출상담회 '잇츠 게임 (ITS GAME) 2015'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