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과학방송 100회 기념 '대한곽방학회' 개최·생중계

아프리카TV 대한곽방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이미지<사진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대한곽방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이미지<사진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20일 오후 8시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 2층에서 '대한곽방학회〃춘계학술대회'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대한곽방학회는 아프리카TV 과학 방송 '곽방TV' 100회를 맞아 젊은 연구자와 함께하는 학회방송으로 기획됐다. 일반인 대상으로 쉽게 설명하는 학회다. 생중계 진행은 2년 동안 '곽방TV'를 이끌어온 BJ궤도, 약, 경영이 맡는다. 2시간 동안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한다.

곽방TV는 시청자가 궁금해 하는 과학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푸는 과학방송이다. 2년 동안 매주 월요일 저녁 방송됐다. 알파고 특집, 게임의 과학 특집, 지카 바이러스 특집 등은 누적 시청자 1만명 이상 기록했다. 지난달 14일 100회를 맞았다.

과학 이야기 이외에도 BJ토크, 마술쇼, OX 퀴즈, 곽방TV BJ를 이겨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한다. BJ까루, 토익킹김대균, 라임양,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가 참석한다. 인공지능(AI)을 이용한 '알파고 소개팅'도 진행한다. 사전 참가 신청자 대상 나이, 성별, 사는 지역 등 개인 정보만 입력하면 AI가 가장 이상적인 조합으로 남녀를 연결시켜 준다. 참가 신청자는 당초 예상했던 100명을 넘어섰다.

게시글 링크를 통해 사전 등록한 참석자 중 선착순 60명에게 영화관람권을 제공한다. 아프리카TV 앱에서 곽방TV 방송국 즐겨찾기, 인스타그램 현장 사진 업로드, 페이스북 곽방TV 페이지 좋아요를 누른 참가자에게 추첨을 통해 과학도서 경품을 지급한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