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10주년' 에어부산, 신사옥 준공하고 새로운 10년 맞이

금호아시아나그룹 저비용항공사(LCC) 에어부산이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신사옥을 준공했다. 국내 LCC 최초로 사옥을 갖추게 된 에어부산은 업무공간과 훈련동을 모두 갖춰 LCC 최고 수준 경쟁력을 갖출 전망이다.

에어부산 신사옥 외관 (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 신사옥 외관 (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대표 한태근)은 22일 부산시 대저동에서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서병수 부산시장,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어부산 신사옥 준공식을 진행했다.

김해공항 인근에 건립된 에어부산 신사옥은 대지면적 3394㎡(약 1027평), 연면적 1만8302㎡(약 5536평) 규모로, 지하 2층, 지상 9층 본관과 지상 4층 캐빈동 별관으로 구성된다. 부산 내 여러 곳으로 흩어져있던 업무공간이 하나로 통합되며 업무 효율성 증대는 물론 현장 경영도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어부산은 신사옥 내 자체 훈련시설도 마련했다. 신사옥 훈련동은 A320-200 목업(MOCK-UP), 도어 트레이너(Door Trainer), 비상탈출 슬라이드, 응급처치 훈련실, 화재 진압실, 비상장비실 등을 갖췄다. 그간 외부 시설에서 진행하던 훈련들을 사옥 내에서 자체적으로 소화해, 훈련 효율성과 질적 제고가 이뤄질 전망이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에어부산의 사옥 준공은 창립 10년 만의 사옥 건립이라는 상징성뿐 아니라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 자체 훈련시설을 완비한 사옥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며 “신사옥을 새로운 도약의 전초기지로 삼고 다가올 10년을 힘차게 맞이하겠다”고 밝혔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