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국토교통 R&D혁신 토론회.. 24일 일산 킨텍스에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김병수)은 국토교통 연구개발(R&D) 성과의 사회 환류와 대국민 공공서비스 확대를 위한 '제4차 국토교통 R&D혁신 토론회'를 24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김병수 국토진흥원 원장을 비롯해 이유리 국토부 미래전략담당관, 김현수 국민대 교수, 양성우 SKT TTS사업본부 사업개발 PL(Project Leader), 김수삼 성균관대 석좌교수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국민대 김현수 교수의 '서비스 R&D의 현황과 국토교통 서비스 R&D'와 양성우 SKT PL의 '국내외 모빌리티 서비스 시장동향'이 준비됐다. 토론회에서는 서비스 R&D에 대한 개념정립 및 국토교통 서비스 R&D 사례에 대해 살펴보고 이에 대한 국토교통 R&D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될 예정이다.

국토진흥원은 국토교통 R&D혁신 토론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국토교통 관련 수요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수립될 '국토교통과학기술 연구개발 종합계획' 등 관련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병수 원장은 “국토교통 서비스 R&D를 발굴하기 위해서는 국민체감형 R&D를 확대하여 연구개발 방향을 새롭게 정립해야 한다”며 '국토교통 R&D 혁신을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4차 국토교통 R&D혁신 토론회.. 24일 일산 킨텍스에서

문보경 산업정책부(세종)기자 okm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