佛 마크롱 대통령, KSS이미지넥스트 '어라운드뷰' 관심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국내 자동차 IT 기술 업체 'KSS이미지넥스트' 어라운드뷰 기술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백원인 KSS이미지넥스트 대표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제공=KSS이미지넥스트)
백원인 KSS이미지넥스트 대표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제공=KSS이미지넥스트)

KSS이미지넥스트(대표 백원인)는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7'에서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 직접 부스를 방문해 차량용 정보통신(IT) 기술에 관심을 보였다고 23일 밝혔다.

마크롱 대통령은 프랑스 대통령 경제수석비서고나과 프랑스 경제산업부 장관을 역임하면서 '경제신동'으로 불릴 만큼 탁월한 경제적인 감각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올해 초에는 CES 2017를 직접 방문, 차량용 IT 기술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마크롱 대통령은 르노삼성자동차에 어라운드뷰 시스템을 공급하는 국내 기업 KSS이미지넥스트 부스를 방문해 와이파이를 이용한 서라운드뷰모니터링시스템(SVM) '옴니드라이브 2.0'에도 관심을 나타냈다. 옴니드라이브 2.0은 CES 2017 지능형 차량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기술이다.

백원인 KSS이미지넥스트 대표는 “마크롱 대통령은 호기심이 많으며, 세밀하고, 예의 바르고 배려와 이해심이 많은 신사로 기억한다”며 “최신 IT, 전자, 자동차 기술이 총출동하는 CES에 직접 참여해 미래를 주도할 기술을 꼼꼼히 살펴 본 것을 프랑스 경제정책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