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홍콩에서 한국자본시장 설명회 및 상장기업 IR 개최

이은태 한국거래소 부이사장이 24일 홍콩에서 열린 '코리아데이'에서 글로벌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발표 하고 있다.
이은태 한국거래소 부이사장이 24일 홍콩에서 열린 '코리아데이'에서 글로벌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발표 하고 있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찬우) 유가증권시장본부는 24일 홍콩에서 JP모간증권과 공동으로 '한국자본시장 설명회 및 상장기업 IR컨퍼런스(Korea Day)'를 개최했다.

행사는 글로벌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국자본시장을 홍보하고 코스피 상장기업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삼성전자, 현대차 등 우량 상장기업 13사와 블랙락, 캐피탈그룹 등 글로벌 기관투자자 50여사가 참가해 열띤 분위기 속에 치러졌다.

이은태 한국거래소 부이사장은 기조연설에서 “최근 기업지배구조 및 주주권익 개선에 정부와 기업의 관심이 증가하고, 올해 1분기에 보여준 기업의 실적개선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한국 자본시장이 오랜 박스권 장세를 탈피해 한 단계 도약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거래소는 시장조성자 활성화 등 장내 유동성 증진, 원칙준수·예외설명 제도 정착 등 기업지배구조 개선 및 외국인 시장접근성 제고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조명현 한국기업지배구조원장은 “한국 지배구조 관련법과 모범규준 등은 상당부분 정비됐고, 앞으로 이를 제대로 이행하기 위해 정부뿐 아니라 기관투자자, 기업 및 거래소와 같은 자율규제기구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김명희 경제금융증권 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