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 암살자 '초미세먼지' 산소로 해결?

"여러분들은 '산소'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산소는 우리들이 매일 마시는 공기의 약 21%를 차지하고 있는 기체성분이다. 산소 이외에 질소 78%, 기타 1%를 포함한 것이 바로 공기다. 산소는 대부분 녹색식물의 광합성으로 만들어진다. 공기 중 산소가 16% 이하가 되면 호흡하는 생명체들이 위험해진다.

우리가 숨을 쉬는 것은 산소를 마시기 때문인데 음식이나 물 없이는 며칠 동안 버틸 수 있지만 만약 산소가 없다면 단 몇 분도 살 수 없다. 산소가 그만큼 우리 몸에 필수적으로 공급되어야 하는 이유다.

산소 한그루는 산소를 발생시키고 유해물질인 이산화탄소를 제거하는 고체산소다. 고체산소는 산소를 발생시키고 또 이산화탄소나 포름알데히드같은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촉매역할을 한다.

산소 한그루에 사용되는 고체산소의 중량은 60g이다. 고체산소 60g은 총 산소발생량이 약 12,000ml에 이르며 이산화탄소 제거량도 11,600ml다.

침묵의 암살자 '초미세먼지' 산소로 해결?

이는 실내에 10m 이상의 소나무 한 그루를 두는 것과 같은 효과라는 것.

단, 환경에 따라 산소발생량과 이산화탄소 제거량은 달라진다. 밀폐된 공간의 경우 고체산소의 반응이 빨라지기 때문에 사용기간도 그만큼 줄어줄게 된다. 반면 넓은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기간이 늘어나게 된다.

고체산소는 유해가스를 제거하고 산소를 발생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결국 가정 내 공기정화 기능을 담당하게 되는 것. 전원도 없고 간편하게 개봉만 해서 원하는 장소에 놓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게 산소발생기로 사용할 수 있다.

산소농도가 19.5%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집중력이 저하, 구토, 두통 등과 같은 저산소증 증세가 나타난다고 한다. 강원산간지역 산소농도는 약 21%, 서울시의 산소농도는 20.5%인데 0.5%의 차이밖에 나지 않는다고 생각이 들지만 쾌적함의 차이는 실제로 엄청나게 느껴진다.

침묵의 암살자 '초미세먼지' 산소로 해결?

우리 몸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하면 신진대사를 활성화 할 수 있고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 면역력 증가,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등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산소가 늘어나면 체내 혈액순환에도 좋다.

특히 수면무호흡과 코콜이가 있다면 산소를 더욱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 수면무호흡은 들이마시는 산소가 부족해 혈액 내 산소량이 떨어져 나타나는 현상이다. 하룻밤에 10초 이상의 수면무호흡이 7회 이상 있다면 건강에 치명적이다. 코골이의 경우도 주로 양압기를 많이 사용하는데 양압기가 바로 산소 공급 장치다. 강제로 기도를 통해 공기를 밀어 넣는 방법으로 가장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선한 공기는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보통 하루에 마시는 공기는 1만리터가 넘는다고 하는데 문제는 대부분 가정, 학교, 사무실, 실내작업장, 공공건물 등 공기질이 좋지 않는 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것.

요즘 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때 침실, 책상, 주방, 화장실, 자동차, 사무실 등에서 100일동안 맑은 숲 공기를 실내서도 느끼고 싶다면 산소 한그루가 제격이다.
구매는 하루에 한가지 특가로 진행하는 원어데이왈에서 단 하루만 1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 가능한 쇼핑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