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웹보안]파이오링크 '웹프론트-K', 국내 최고 성능 웹 방화벽

파이오링크(대표 조영철)의 웹 방화벽 '웹프론트-K(WEBFRONT-K)'는 웹 서버와 웹 서비스 사용자 사이에서 요청 검사와 응답 검사를 통해 웹 서버 및 데이터를 보호하는 웹 전용 보안 솔루션이다.

[특집/웹보안]파이오링크 '웹프론트-K', 국내 최고 성능 웹 방화벽

웹프론트-K는 웹 보안에 최적화된 전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파이오링크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17년 노하우를 담은 국내 최고 성능의 웹 방화벽이다.

다양한 웹 해킹 공격(SQL 인젝션, 인증 및 세션관리 취약점, 크로스사이트 스크립팅 등)을 탐지·차단한다. 신용카드, 계좌정보 유출도 막는다. 부정 로그인 방지, 웹사이트 위·변조 방지 등 국제웹보안표준기구(OWASP)가 발표하는 10대 보안취약점과 국정원 8대 취약점에 완벽하게 대응한다.

파이오링크 웹방화벽 웹프론트-K
파이오링크 웹방화벽 웹프론트-K

애플리케이션 정보 학습 기능을 제공해 관리자가 다양한 보안정책을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다. 실제 서버 위치와 정보를 숨기는 위장 기능은 악의적인 웹사이트 공격을 막을 수 있다.

웹프론트-K는 웹 트래픽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으로 국내 최고 20Gbps 처리 성능에 주요 성능 지표인 CPS/TPS/동시 세션 등에서도 타사 동급 대비 두 배가량의 수치를 균형 있게 제공한다. 최대 2000만 동시 세션 지원으로 트래픽 폭주와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 네트워크 위협 상황에서도 웹 서버 보호 및 끊김 없는 서비스를 보장한다.

웹프론트-K는 빠르고 효율적인 웹 보안 검사를 위해 웹 트래픽만 선별해 보안검사를 하고 그 외 트래픽은 서버로 빠르게 전달한다. 시스템 자원을 보안검사에만 집중함으로써 효율성이 증가한다. 특허받은 사용자 정보 기반 코어 분산처리 기술은 빠른 패킷 처리를 보장하고 가장 효율적인 CPU 사용을 구현한다.

[특집/웹보안]파이오링크 '웹프론트-K', 국내 최고 성능 웹 방화벽

대부분 웹 방화벽은 암호화 트래픽인 보안소켓계층(SSL)을 소프트웨어로 처리하지만 웹프론트-K는 소프트웨어(SW)뿐만 아니라 별도의 하드웨어(HW) 전용 가속 카드로 처리한다. 따라서 웹 보안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웹 방화벽 CPU 사용을 최소화해 높은 보안 수준인 RSA 2048비트 키 처리 시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인다.

웹프론트-K를 도입한 키움증권 관계자는 “경쟁 제품과 비교했을 때 SSL 처리 성능이 월등히 높고 안정적 제품”이라면서 “분산된 웹 환경을 지원할 수 있도록 여러 구간에 웹 방화벽을 설치해야 하는 키움증권 환경과 웹프론트-K의 쉬운 정책 설정과 운영이 맞아떨어졌다”고 말했다.

[특집/웹보안]파이오링크 '웹프론트-K', 국내 최고 성능 웹 방화벽

웹프론트-K는 사용자 네트워크 환경에 맞춰 다양한 구성 방식을 지원한다. 고객 환경에 따라 여러 가지 구성을 혼합하거나 가상화로 범용서버에 설치할 수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대량의 웹 트래픽이 발생하는 CGV, CJ오쇼핑, CJ대한통운 등 그룹사 웹사이트 보안을 위해 웹프론트-K를 다시 선정하면서, 인라인뿐만 아니라 미러링 방식도 구성해 유연하게 운영하고 있다.

이성민기자 s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