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카메라 추가해도 속도 저하 없는 멀티 스마트 카메라 '인사이트 VC200' 출시

Cognex_InSight_VC200.
Cognex_InSight_VC200.

코그넥스(지사장 조재휘)는 카메라를 추가해도 검사 속도 저하가 없는 멀티 스마트 카메라 비전 시스템 '인사이트 VC2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 VC200 멀티 스마트 카메라는 산업용으로 활용되는 검사용 카메라다. 여러 대 카메라를 동시에 가동해도 독립적이고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한다. 최대 4대 인사이트 스마트 카메라를 컨트롤러 하나에 쉽게 연결할 수 있다. 빠른 속도로 멀티뷰 검사가 가능하다.

인사이트 VC200은 분산 비전 처리 기능을 활용해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한다. 인사이트 VC200은 유연한 시스템 체계로 구성돼 이미지 수집, 비전 로직, 의사 결정, 공장 통신 제어가 원활하게 가능하다.

인사이트 스프레드 시트는 비전 검사를 위한 스마트 카메라 구성에 사용된다.

연결된 모든 카메라에서 이미지와 결과를 표시할 수 있도록 웹 기반 HMI(Human Machine Interface) 구축을 지원한다. 여러 사용자가 원격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동시에 HMI에 접근할 수 있다.

VC200 HMI 엑세스
VC200 HMI 엑세스

인사이트 VC200은 스마트 카메라 자체에 모니터링 프로세서를 포함했다. 연결한 카메라 수에 관계없이 빠른 속도로 패턴 매칭으로 결함을 찾아낸다.

인사이트 VC200은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접근이 가능하다.

조재휘 코그넥스 코리아 지사장은 “인사이트 VC200은 카메라 수가 늘어날수록 성능이 저하되는 기존 멀티 카메라 비전 시스템 단점을 극복했다. 분산 컴퓨팅을 통해 카메라 수가 증가해도 작동 속도가 저하되는 것을 방지된다”면서 “코그넥스의 다양한 비전 툴까지 실행할 수 있어서 제조 환경 전반에 대한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