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농림부·산업부·여가부·방통위 상임위원 등 차관급 인사 단행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미래창조과학부 등 4명의 부처 장관 후보자를 발표한 데 이어 추가로 농림부·산업부 등 차관급 인사 4명도 진행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에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에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보, 여성가족부 차관에 이숙진 한국여성재단 상임이사,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에 고삼석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을 각각 임명했다.

김현수
김현수

김현수 차관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 농촌정책국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거친 농축산정책 전문가다.

이인호
이인호

이인호 1차관은 행시 31회로, 산업통상자원부 정책기획관, 창의산업정책관, 무역투자실장 등을 지냈다.

청와대는 “산업통상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이 강점이며, 온화하면서도 책임감이 강한 리더십의 소유자”라고 설명했다.

이숙진
이숙진

이숙진 차관은 여성학을 전공한 학자이자 여성운동가다. 대통령비서실 양극화민생대책비서관, 젠더사회연구소 소장,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 등을 거쳤다. 여성문제를 비롯한 격차해소와 사회통합이라는 시대적 과제에 대한 연구업적과 공직경험을 겸비했다.

고삼석
고삼석

고삼석 상임위원은 국회 방송공정성특별위원회 자문위원과 미디어미래연구소 미디어역량증진센터 원장,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등을 거친 방송통신분야 전문가다.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재임 시 위원회 내부의 여러 난제들을 탁월하게 해결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성현희 청와대/정책 전문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