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정보보호대학원, 대학원·CSPN프로그램 신입생 모집

KAIST 정보보호대학원은 2018학년도 봄학기 대학원 신입생과 CSPN 프로그램 신입생 모집과 함께 22~23일 정보 제공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입시설명회는 오는 22일 KAIST 창의학습관, 23일 서울 BOB 강남교육센터에서 연달아 열고 정보보호대학원 및 CSPN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와 지원 관련 사항을 설명한다.

KAIST 정보보호대학원 신입생 모집 포스터
KAIST 정보보호대학원 신입생 모집 포스터

정보보호대학원은 2011년부터 학생을 모집, 총 67명의 석·박사를 배출했다. 연구 성과도 우수하다. ACM CCS, NDSS, IEEE S&P, USENIX Security 등 정보 보호 분야의 최상급 학회에 총 17개 논문을 발표하는 등 단일 연구기관으로는 세계 최고 수준이다. 국내외 해킹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KAIST 정보보호대학원 CSPN 신입생 모집 포스터
KAIST 정보보호대학원 CSPN 신입생 모집 포스터

CSPN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사이버 보안을 위한 최정예 인력을 길러 낸다. 국가보안기술연구소와는 실무 연계형 교과 과정을 공동 운영한다.

재학생은 학비와 장학금을 지원받아 금전상의 경제 어려움을 덜 수 있다. 졸업 후에는 3년 동안 국가보안기술연구소에서 근무할 수 있다. 병역 특례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정보보호대학원 및 CSPN 프로그램 지원자는 인터넷 접수의 경우 다음 달 7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5시까지 KAIST 입사시스템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편은 7월 20일 오후 6시까지 하면 된다. 1단계 서류심사 합격자는 8월 17일 발표된다. 최종 합격자는 8월 21~25일 면접을 거쳐 9월 14일 발표된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