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대표주자 교체?…“수주일내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추월할수도”

가상화폐의 대표 주자가 조만간 비트코인에서 이더리움으로 교체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뉴욕 타임스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비트코인은 연초 대비 2배 이상 급등했다. 지난 11일에는 3000달러를 넘으면서 최고가를 경신하는 등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날도 약 2600달러에 거래됐다.

반면 이더리움은 연초 이후 무려 4500% 폭등했다. 이날 기준 이더리움의 가치는 전체 비트코인 가치의 82%에 해당하는 340억 달러를 기록했다. 연초 비트코인의 시가총액과 비교해 5% 수준에 머물러 있던 점을 감안하면 비약적 성장이다. 심지어 거래량은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보다 많다.

가상화폐의 대표 주자가 조만간 비트코인에서 이더리움으로 교체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뉴욕 타임스가 19일 보도했다.
가상화폐의 대표 주자가 조만간 비트코인에서 이더리움으로 교체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뉴욕 타임스가 19일 보도했다.

현재 두 화폐가 처한 상황은 대조적이다. 비트코인은 온라인 마약 거래와 해커들의 랜섬웨어 공격에 연관된 것으로 드러나 위상이 흔들리고 있다. 반대로 이더리움은 불과 2년 사이에 JP모건체이스, 마이크로소프트(MS) 등 대기업과 정보기술(IT) 기업들로부터 디지털 화폐로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최근 가상화폐 정보 업체인 코인데스크가 최근 1100명의 가상화폐 이용자를 상대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94%가 이더리움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비트코인에 대한 긍정적 의견은 49%에 불과했다.

뉴욕타임스는 이런 추세가 지속된다면 이더리움의 가치는 향후 수주일 안으로 비트코인을 추월할 가능성이 높아 가상화폐 업계에서는 두 화폐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