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델켐, 대구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와 업무 협약

한국델켐(대표 양승일)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이하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와 효율적인 운영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기 산업 및 기술 발전과 성과를 창출하는데 목적이 있다.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설립 초기부터 의료기기산업 특성에 맞춰 다품종 소량 생산을 위한 PCB 및 SMT 제작 시스템과 3D프린터 등을 구축해 의료기기기업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기업 수요가 워낙 다양하고 기기센터 장비와 인력 한계로 시제품 제작 지원에 어려움을 겪었다.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한계를 극복하고 시제품 제작 지원을 폭넓게 확대하기 위해 지난 28년간 CAD/CAM 및 IT 제조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했다. 국내 기계·금형 제조업계 발전을 이끌어온 한국델켐과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델켐과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관계자들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델켐과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관계자들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이번 업무협력을 계기로 한국델켐은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각종 시제품 제작과 기기 개발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개발 및 기술 지원에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펼칠 계획이다.

한편, 한국델켐은 독점으로 공급하는 넷팹(NETFABB)을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와의 시제품 제작 프로젝트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넷팹은 적층 가공 및 3D 프린팅 작업 공정을 간소화하고 빠르고 간편하게 3D 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적층 가공 전문 소프트웨어이다.

한국델켐 대구지사 정용화 지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한국델켐이 보유한 제조와 가공 노하우를 의료 기기 개발을 포함한 각종 연구 개발에 적극적으로 접목시키고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확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