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인기상품]마케팅 우수 -샌코 '와우웍스·소피웍스'

샌코 와우웍스(왼쪽), 소피웍스
샌코 와우웍스(왼쪽), 소피웍스

샌코(대표 최재식)가 선보인 차세대 M.2(NGFF)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를 지원하는 '와우웍스'와 '소피웍스'는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마케팅이 맞물리며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와우웍스는 USB 3.1 기반 고속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2280·2260·2242 등 다양한 크기 M.2 SSD를 지원한다. UASP 기능으로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별도 드라이버 설치 없이 컴퓨터에 바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플로그앤플레이 방식이다.

신제품 소피웍스는 USB 타입-C 커넥터를 지원해 사용자 선택 폭을 넓힌다. 이 제품은 차세대 M.2 규격을 채택해 크기가 작은 것이 특징이다. USB 3.1 규격 타입-C 커넥터를 지원한다. 사용하는 PC나 노트북에 M.2 슬롯이 있다면 외장 케이스를 벗겨내고 PC 내부에 꽂아서 쓸 수도 있다.

기존 저가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시장은 속도, 안정성, 휴대성이 강점인 SSD 시장으로 재편된다. SSD는 HDD와 비교해 최대 4배 이상 빠르고 무게도 55g에 불과하다. 샌코 제품은 256GB, 512GB, 1TB 3가지 용량을 지원한다. M.2 SSD를 이미 가지고 있거나 사용자가 별도로 희망하는 SSD 메모리를 구매하고자 하는 경우 외장형 케이스만 구매 가능하다.

경쟁사 대비 저렴한 가격과 안정된 성능을 제공해 사진, 영상, 설계 도면 등 대용량 데이터를 많이 다루는 이용자와 개인용 데이터 백업에도 적합하다.

내달 해외 출시를 준비 중이다. 이미 해외 인증(FCC, CE, RoHS)을 획득했다. 마케팅 전략을 강화해 아시아, 미국, 유럽 진출에 속도를 낸다.

한편 샌코는 랜섬웨어를 찾아 원천 차단하는 안티 랜섬웨어 솔루션 '랜섬클린'을 최근 출시했다. 실시간 행위 탐지 기능으로 랜섬웨어 악성 프로세스를 자동 차단한다. 독자 개발한 다중보호 시스템으로 랜섬웨어를 여러 단계에 걸쳐 방어한다. 지능화된 랜섬웨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안티 랜섬웨어 소프트웨어 설치와 오프라인 저장장치에 데이터 백업이 최선이다. 안티 랜섬웨어 솔루션과 초고속 외장형 SSD '와우웍스'와 '소피웍스'로 랜섬웨어 피해 방지를 지원한다.

[전자신문 CIOBIZ] 정용철 의료/SW 전문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