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인기상품]품질 우수-모코엠시스 '엠파워 EZis-C'

모코엠시스 기본 로고
모코엠시스 기본 로고

모코엠시스(대표 김인수)의 로컬저장금지 및 문서중앙화 솔루션 '엠파워 이지스-씨(Mpower EZis-C)'가 2017 상반기 인기상품 품질우수 부문에 선정됐다.

엠파워 이지스-씨는 로컬저장금지 및 보안 드라이브(원격, 로컬)를 이용해 로컬 PC에 파일을 원천적으로 생성할 수 없도록 완벽히 차단한다. 기업 내 문서를 중앙 서버에서 관리하는 네트워크 기반 문서 관리 솔루션이다.

기업 내 모든 자료가 서버에 존재하고 작업만 개인 PC의 고성능 자원을 활용한다. 자료의 기업 자산화를 실현하고 데스크톱 보안과 동시에 협업 환경을 지원한다.

엠파워 M드라이브는 HTTP/HTTPS 프로토콜 기반 순수 자체 기술로 개발한 엔진을 사용한다. 강력한 보안 기능과 함께 폴더별 권한 관리, 파일 내용 암호화, 버전 관리 등 다양한 확장 기능을 제공한다.

로컬저장금지 및 문서중앙화 솔루션 '엠파워 이지스-씨(Mpower EZis-C)'
로컬저장금지 및 문서중앙화 솔루션 '엠파워 이지스-씨(Mpower EZis-C)'

특히 엠파워 이지스-씨는 최근 국내 다양한 피해를 주는 랜섬웨어에 대비한 최적 솔루션이다. 랜섬웨어는 지능형으로 진화하는 악성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이를 완벽하게 방어하는 솔루션이 없다.

엠파워 이지스-씨는 랜섬웨어 자체를 차단, 제거하는 솔루션은 아니다. 랜섬웨어를 대비해 보관된 파일을 안전하게 유지하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다.

일부 제품은 오피스 문서만 버전 관리 기능을 제공하지만 엠파워 이지스-씨는 데이터 저장시 모든 파일에 파일단위 암호화, 버전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폴더와 파일명을 암호화해 파일시스템을 통해 폴더 이름과 파일명으로 파일 내용을 구분할 수 없다.

파일 내용은 SEED알고리즘(128비트 비밀키) 또는 ARIA알고리즘(128/192/256비트 비밀키)을 이용해 파일 내용을 암호화한다.

랜섬웨어 감염시 감염된 파일을 자동으로 삭제한다. 이전 버전의 안전한 파일로 대체, 랜섬웨어로부터 고객 정보자산을 보호한다.

외부 저장 매체를 통한 정보 유출도 차단한다. 사용자 PC에 연결되는 USB메모리, 외장하드, CD-R/W 등 외부 저장 매체를 통한 유출을 차단한다.

관리자 또는 유지보수업체 담당자 등 제3자 열람금지 원칙을 준수한다. 보안관리 대상 프로그램 내용을 클립보드로 복사 및 붙여넣기 할 수 없다. 아울러 보안 관리 대상 프로그램 내용이 화면 캡쳐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화면 캡쳐 차단 기능도 있다.

버전 관리 및 잠금 기능을 제공해 동일한 파일에 파일 변경 히스토리를 유지해준다. 동일한 파일 저장 시 발생할 수 있는 덮어쓰기에 의한 삭제를 방지한다. 하나의 파일을 여러 명이 동시에 작업하는 경우 수정하려고 할 때 파일 잠금 기능을 이용해 안전하게 편집할 수 있다.

또 사용자별로 프린터 출력 제어 기능과 함께 워터마크 포맷을 설정 및 워터마킹 출력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엠파워 이지스-씨는 조직, 개인 간 협업이 용이하다. 조직 내 기본그룹과 특수목적에 따라 다양한 공유방식을 지원한다. 개인, 전체, 그룹, 프로젝트 등 공유가 가능하다. 조직 내 부서코드를 이용해 부서별로 그룹핑해 공유한다. 프로젝트, 태스크포스(TF) 등 특수목적 그룹 생성과 접근권한 제어도 쉽다.

김명희 경제금융증권 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