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재 국회의원 "조국 수석 검증 소홀...연구실적 모르는 게 말이 되냐"

이은재 국회의원 "조국 수석 검증 소홀...연구실적 모르는 게 말이 되냐"

 
자유한국당 이은재 의원이 김상곤 후보자의 연구실적 문제에 대해 언급했다.
 
29일 오전 국회에서 김상곤 교육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이은재 국회의원은 " 문재인 대통령의 공직 배제 5대 비리 중 하나가 논문 표절인 것 아냐?"라고 물었다.
 
김상곤 후보자가 알고있다고 하자, 이은재 의원은 "표절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한 조국 수석이 후보자 검증 소흘히해 이런 문제 나온 것 아니냐? 동의하냐"라고 재차 물었다.

이에 김상곤 후보자는 "내가 답할 사안 아니다"라고 답했다. 

이은재 의원은 이어 "석박사 논문 포함해 연구실적이 재직기간이 25~27년으로 알고 있다. 논문 몇편이냐"라고 물었고 김상곤 후보자는 "30여편 확인했다. 그중에 입수된 것 위원님께 보내드렸다"고 답했다.
 
하지만 이은재 의원은 "낮까지 교육부와 한신대에 알아보니 5편밖에 없다고 했다. 어제 밤에 11시 55분에 13편이라고 왔다. 확인하니 49편이나 된다. 어떻게 다른 것 몰라도 교수 27년 재직하고 연구실적 얼마인지 모르는 게 상식적으로 말이 되냐?"라고 반박했다.

이에 김상곤 후보자는 "안타깝게 생각한다. 교육감 하면서 연구 실적은 관심 두지 않았다"라고 바로 잡았다.

이은재 의원은 "30여편과 49편 다르다. 보시는 것처럼 49편 논문 중에 15편 30.6%가 중복 게재'표절했다. 이 부분 알고 있냐?"고 반박했고, 김상곤 후보자는 "위원님이 부적절한 주장이다"라고 부인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희진 기자 (lee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