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닭 초보 홈트 영상, 운동법부터 식단까지…직장인들 사이 인기

아임닭 초보 홈트 영상, 운동법부터 식단까지…직장인들 사이 인기

대다수의 직장인들이 겪고 있는 고민이 있다. 바로 운동 부족이다. 앉아서 일하는 근무환경의 영향이 크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잦은 야근과 술자리에 시달리는 직장인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움직임이 적은 직장인들은 목이나 어깨, 허리 등 근육이나 관절이 경직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다양한 질병에 시달리게 된다. 실제로 최근 2030대 젊은 남성에게서 비만과 복부비만, 영양불균형이 크게 증가했다는 연구결과까지 발표돼 특히 사회 초년생 남성들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다.

헬스장에서 전문 트레이너에게 체계적으로 교육받으며 운동할 수 있다면 가장 좋지만 그럴 수 없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운동을 꼭 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최근에는 직장인들이 사무실이나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에 대한 자료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 중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의 홈트 영상이 대표적이다. 이들은 고객들이 건강관리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서 다양한 운동 영상을 제작해 공개하고 있다.

그 중 ‘초보홈트’는 아직 운동을 제대로 배워본 적이 없는 일반인들을 위한 영상이다. 운동법, 주의사항, 운동 부위 등을 쉽게 설명해주는 데다가 물병과 같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소품을 활용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에게 특히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 끝부분에는 대표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인 닭가슴살을 비롯한 아임웰 샐러드, 과일칩 등 건강하면서도 영양소의 균형이 맞는 식단도 제안한다. 영상을 접한 소비자들은 질적인 운동과 식단 조절에 도움을 받았다는 반응이다.

마케팅 담당자는 “아임닭∙아임웰 고객들의 자신감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을 돕기 위해 영상을 제작했다”며 "건강한 식생활과 적절한 운동이 균형을 이뤄야 건강한 삶이 완성된다는 신념 하에 최고 품질의 제품과 고객친화적인 마케팅으로 고객들과 만날 것”이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전보빈 기자 (bbj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