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파워블로거 왕홍들 … 中企 연결 고리 큰 역할 해냈다

중국내 인기 왕홍들이 CJ E&M에서 주관한 다이아 페스티벌에서 이즈보 생방송을 통해 한국제품을 설명했다.
중국내 인기 왕홍들이 CJ E&M에서 주관한 다이아 페스티벌에서 이즈보 생방송을 통해 한국제품을 설명했다.

중꾹 유명 파워블로거(왕홍)가 한국을 찾아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알려 높은 관심을 받았다.

CJ E&M은 서울시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과 공동으로 15일과 16일 이틀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다이아 페스티벌(DIA Festival)을 열었다. 중국최대 개인 모바일방송 플랫폼인 이즈보내 파워블로거가 자신의 라이브 방송으로 직접 국내 여러 중소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는 자리다.

특히 AIS코리아는 중국내 개인 팔로워 300만 이상 콘텐츠를 보유하고 평균 시청인수 1,500만을 보유한 왕체린(cherry)과 로쥔(아옌), 몬키쇼판수(판웨이), 쇼리쇼거거아(쪼우징메이) 등 유명 왕홍 4인을 초청, 아토클래식, 와이즈메이드 등 국내 중소기업 제품 홍보와 마케팅을 진행했다. 행사 첫날인 15일 이즈보 생방송 도중 시청 인원이 2500만명에 달했다. 인기 왕홍들 능숙한 방송 진행으로 중국인도 한국제품에 큰 관심을 보였다.

생방생 모습
생방생 모습

생방송 도중 댓글은 직접 사용해 보니 어떠한가, 어디서 얼마에 구입할 수 있는지 등 실 소비자들의 질문이 주를 이뤘다.

AIS 코리아는 중국내에서 왕홍을 교육하고 육성하는 기업이다. AIS 왕홍 연맹의 공식적인 한국 파트너다. AIS코리아 후원사 중 하나인 지역포털사이트 판교에가면은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기업과 황홍들을 연계해 중소기업 해외진출을 도울 계획이다.

판교에가면은 판교 지역 내 기업들이 플랫폼 상에서 협업을 통해 신사업 발굴, 기술역량 교류, 해외진출 지원연계 등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 한편 CJ E&M측은 이번 행사에 관객 4만명을 동원하며 차세대 문화 콘텐츠 축제에 걸맞게 성대하게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이경민 성장기업부(판교)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