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원터치 검색 내비게이션 '지니 넥스트 V5'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현대엠엔소프트(대표 홍지수)는 쉽고 빠른 조작은 물론 깔끔하고 커진 지도 화면과 견고한 그래픽으로 편의성과 시인성을 높인 프리미엄 내비게이션 '지니 넥스트(GINI NEXT) V5'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지니 넥스트 V5' 경로 안내 화면 (제공=현대엠엔소프트)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지니 넥스트 V5' 경로 안내 화면 (제공=현대엠엔소프트)>

이번에 선보인 지니 넥스트 V5 가장 큰 특징은 쉽고 빠른 조작이 가능하도록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것이다. 하단에 '경로 정보'와 '경로 취소' 버튼을 추가해 단 한 번의 터치로 지도에서 경로 정보 확인까지 가능하다. 원 터치 버튼은 운전자의 안전까지 생각했다 퀵 메뉴에서는 운전자에게 필요한 주차장, 주유소 등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목적지까지 보다 단시간 내 도착할 수 있도록 경로 정보를 친절하고 상세하게 업그레이드했다. 유고 발생 시에는 팝업으로 해당 위치 및 시간 정보를 제공하며, 경로를 우회할 시에는 우회한 경로에 대한 소요시간, 주요 이용도로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DMB 동시 실행 시에도 목적지 및 현 위치 정보를 제공해 안전한 운행을 돕는다.

지니 넥스트 V5는 지도가 커지고 깔끔하고 견고한 그래픽으로 시인성을 강화해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지도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일정 시간 기기 조작이 없을 시, 지도 옆 안내 버튼을 자동으로 숨겨주는 기능을 추가해 주행 내내 큰 지도로 경로를 확인할 수 있다. 지도 화면을 터치하면 안내 버튼이 노출되어 간편한 조작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운전자를 고려한 다양한 편의 기능이 있다. 최신 과속 카메라 정보, 사고 정보 등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음성 및 텍스트로 안내 제공될 뿐 아니라 기존 메인 메뉴에서 제공하던 볼륨 조정 기능을 지도에서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대형 마트 휴무일 및 영업시간 상세정보 제공, 실시간 교통정보를 90% 이상 반영한 가장 빠른 경로 탐색 등이 가능하다.

특히 Smart-Traffic(SMT)을 통한 업그레이드된 경로를 안내하여 막힘 없는 경로 탐색이 진행된다. 운전자들이 헷갈리기 쉬운 회전 지점에서는 주요 도로, 교통 시설물과 방향 안내 등을 통해 더욱 상세해진 경로를 안내한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