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명가' SBA서울애니센터, 여름방학 맞이 '2017 여름 키즈툰애니틴스쿨'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어린이·청소년 대상, 수준별 만화·애니·웹툰 전문강사 통해 창작 및 진로탐색 기회 가져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국내 애니메이션 명가로 불리는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주형철, 이하 SBA) 산하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진로적성 탐색에 도움을 줄 특별한 강좌를 마련한다.

최근 SBA서울애니메이션센터 측은 오는 31일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10일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센터 교육장에서 '2017 여름 키즈툰애니틴스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키즈툰애니틴스쿨'은 지난 1999년부터 이어져온 단계 및 수준별 만화·애니메이션 교육과정이다. 특히 현직 만화가 또는 관련업계 종사자로 구성된 전문 강사진에게서 아이디어발상·스토리구상·표현기법 등을 배우는 것은 물론 직접 자신의 작품을 만들어 작품집형태로 제작되기도 하는 까닭에 인기가 매우 높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현재 '2017 여름 키즈툰애니틴스쿨'은 △만화(초·중급) △애니메이션 △웹툰(초·중급) 등의 5개 과정으로 구성돼 접수시작 10일만에 마감이 된 상황이며, 올 가을부터는 주말 교육과정으로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박보경 SBA서울애니메이션센터장은 "학생들이 이번 키즈툰애니틴스쿨을 통해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성을 담은 나만의 작품을 제작하면서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미래 인력을 양성하는 요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