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2017산업제어시스템 보안 콘퍼런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6월 말 우크라이나 발전소와 정부 전산망은 페트야 랜섬웨어 피해를 입었다. 페트야 랜섬웨어는 마스터부트레코드(MBR) 특정 섹터를 모조리 지워 복구가 불가능했다. 국가 주요기반시설을 움직이는 산업제어시스템(ICS)을 노린 사이버 위협이 급증했다. 개인 PC를 노리던 랜섬웨어도 이제 ICS를 표적으로 공격을 시작했다.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ICS는 발전소, 항만, 도로, 교량, 하수처리 등 사회간접자본 시설부터 산업 현장 설비와 운영을 제어하는 종합 관리 체계다. 과거 ICS는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는 상태로 운영하지만 최근 유지보수를 위한 제한적 연결과 원격 접속이 늘었다. 산업용 자동화 제어시스템 환경은 개방형 통합형으로 변화했다. 운용체계(OS)도 독점 폐쇄형에서 개방형으로 바뀐다.

ICS 사이버 공격은 산업이나 국가 시스템을 통째로 흔들어 엄청난 혼란을 야기한다. 전자신문은 사이버 공격 표적이 된 ICS 현황을 파악하고 대응책을 제시한다.

○행사명: 2017 산업제어시스템 보안 콘퍼런스

○일시: 2017년 08월 18일 (금) 10:00~

○장소: 서울 양재동 엘타워 5층 메리골드홀

○참가대상: 국내 IT업계 종사자 및 리더 150명 내외

○접수: http://www.sek.co.kr/2017/ISC

○주최: 전자신문

○문의: 정보사업국 02-2168-9333, sekmaster@etnews.co.kr

NSHC는 2016산업제어시스템 보안콘퍼런스에서 제어시스템 해킹시연을 선보였다.
<NSHC는 2016산업제어시스템 보안콘퍼런스에서 제어시스템 해킹시연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