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덱, 드론용 모터 신사업 시동

네덱
네덱

네덱이 드론용 모터 사업에 진출했다. 국내 드론 전문기업 드로젠에 드론 모터 공급을 시작으로 국내외로 사업을 확대한다.

3일 네덱은 자사 드론용 모터 전문 브랜드로 '에이시스 하이(ACES HIGH)'를 확정하고 레이싱 드론용 모터를 주축 중소형 드론에 모터 사업을 진행 중이다. 국책 과제 등으로 유인드론, 고중량 탑재 가능 드론용 모터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에이시스 하이라는 독자 모터 브랜드로 기업이나 개인이 원하는 디자인과 성능 구현에 최적화한 제품을 공급한다. 자체 설계와 생산으로 원가 경쟁력을 갖췄다. 저전력에 고성능을 발휘하는 독자 기술로 모터 개발부터 양산까지 높은 수준의 품질 관리를 유지하는 게 네덱 경쟁력이다.

네덱은 드론용 모터 제조를 자사 차기 성장 전략 중 하나로 삼았다. 드론 모터 사업을 위해 2015년 12월 태국 코랏에 위치한 삼성전기 모터공장을 인수했다. 본격 모터 양산체계를 확보 했다.

네덱 관계자는 “정밀 초소형 모터와 유체동압베어링 모터 세계 최대 양산능력을 확보했다”면서 “모터 응용 기구물인 드론용 모터를 주축으로 사물인터넷 로봇용 모터, 전기자동차 제어용 모터와 기타 산업용 모터로 라인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 사업도 늘린다. 네덱 태국 모터제조 법인을 중심으로 드론과 짐벌용(지지대) 모터, 휴대용PC와 저장장치용 모터, 가상현실 기기(VR)용 IoT 로봇용 모터를 개발해 관련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글로벌 네덱 네트워크를 활용, 시장 개척에 주력하고 있다.

로봇 모터
로봇 모터
짐벌 모터
짐벌 모터

1985년 창립한 네덱은 다이캐스팅(고압주조), 정밀가공, 표면처리, 조립을 포함하는 금속 부품 제공업체로 성장했다. 국내외 12개 지역에 법인과 공장 운영을 보유하고 있다.

네덱 관계자는 “프랑스 드론 업체 패럿과도 양산 공급을 논의하고 있다”면서 “글로벌 공급망을 확대해 에이스 하이 성능이 세계 시장에서 발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