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그룹사 IT서포터즈와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나서

KT 영남권CSV운영팀은 그룹사인 KTCS IT서포터즈와 함께 최근 급증하고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스마트폰을 활용한 각종 금융사기피해 예방교육에 나섰다.

이 교육은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금융사기 수법이 날로 지능화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해 어르신들에게 보이스피싱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줄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 따라 실시하게 되었다.

KT 영남권CSV운영팀은 그룹사인 KTCS IT서포터즈와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KT 영남권CSV운영팀은 그룹사인 KTCS IT서포터즈와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실제 스마트폰 상담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KTCS 그룹IT서포터즈 강사들이 맡았다. 상담중에 있었던 사례를 들려주고, 주의해야 할 문자메시지 내용들과 소액결제 피해예방 등 업무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실감 있는 교육이 이루어졌다.

지난 5월 대구대불노인복지관과 경북원로방에서 진행한 특강의 반응이 좋아 하반기부터는 노인복지관과 도서관을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강의지원에 나선다.

KT 영남권CSV운영팀 관계자는 “8월에 달서노인복지관 등 4개 복지관이 신청 접수를 마쳤으며, 어르신들의 반응이 좋은 만큼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강의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