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두바이에 배구코드 4개보다 큰 세계 최대 '올레드 사이니지' 설치

LG전자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몰(Dubai Mall)에 설치한 가로 50미터, 세로 14미터의 크기의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
LG전자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몰(Dubai Mall)에 설치한 가로 50미터, 세로 14미터의 크기의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

LG전자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세계 최대 크기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해 기네스북에 올랐다.

LG전자는 세계 최대 규모 쇼핑몰인 '두바이몰'에 55형 올레드 820장을 사용을 사용한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고 13일 밝혀다. 가로 50m, 세로 14m 크기로 총면적 700㎡다. 배구코트 4개를 합친 것 보다 크다. 17억개 화소로 구성됐으며, 각 화소를 한 줄로 늘어뜨리면 길이가 11㎞에 달한다.

두바이몰은 연간 80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쇼핑몰로 1200개 이상의 매장이 입점했다.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는 두바이몰 1층에 위치한 아쿠아리움 대형 수족관 상단에 설치했다. 수족관은 아쿠아리움에 입장하지 않아도 외부에서 볼 수 있어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에게도 인기 있는 장소다.

차국환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 대표(부사장)은 “세계 최고, 세계 최대란 말이 어울리는 두바이에 또 하나의 세계 최대가 탄생했다”면서 “세계 최대 크기의 '올레드사이니지'는 두바이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