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델켐, 새로운 디지털제조 프로세스 로드맵 제시…내달 콘퍼런스 개최

한국델켐이 내달 유저그룹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새로운 디지털 제조 프로세스 로드맵을 제시한다.

한국델켐은 9월 8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화성 라비돌리조트 신텍스(SINTEX) 컨벤션센터에서 '제28회 한국델켐 유저그룹콘퍼런스(the 28thUserGroupConferenc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델켐, 새로운 디지털제조 프로세스 로드맵 제시…내달 콘퍼런스 개최

한국델켐 유저그룹콘퍼런스는 매년 제조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제조업 트렌드를 소개하고 풍부한 기술 사례를 제공한다.

이번 유저그룹콘퍼런스에서는 '혁신을 통한 진화(Evolution through Revolution)'를 슬로건으로 4차 산업혁명을 기회로 삼아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한 단계 진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지난해 개최한 한국델켐 유저그룹컨퍼런스.
지난해 개최한 한국델켐 유저그룹컨퍼런스.
지난해 열린 한국델켐 유저그룹컨퍼런스에서 양승일 대표가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지난해 열린 한국델켐 유저그룹컨퍼런스에서 양승일 대표가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콘퍼런스 기간 동안 최신 IT를 소개하고 제조업계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제품, 서비스를 창출하기 위해 필요한 새로운 디지털 제조 프로세스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또 한국델켐이 보유한 소프트웨어와 컨설팅 서비스를 융합해 어떻게 혁신적인 제조 프로세스를 실현하고, 한국델켐이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결합해 생산 효율을 향상시킨 사례도 발표한다. 이밖에 최근 자원 절감과 개발 기간 단축, 다품종 소량 생산의 최적화된 방법으로 부상하고 있는 적층 제조 방식도 자세하게 소개한다. 국내 제조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한국델켐 정책사업도 발표한다.

양승일 한국델켐 대표는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새로운 변화에 대한 정확한 예측과 선제적으로 기업 환경을 고도화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콘퍼런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델켐 유저그룹콘퍼런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도 가능하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