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아나운서, 과거 파업 복귀 소감 재조명 “편 가르는 의도 불쾌해”

(사진=MBC 뉴스 캡처)
(사진=MBC 뉴스 캡처)

MBC 아나운서 27명이 총파업에 합류한 가운데 파업에 불참한 배현진 아나운서의 과거 발언이 재조명됐다.

앞서 지난 2012년 MBC 노조 총파업 당시 배현진 아나운서는 파업 103일 째에 노조를 탈퇴하고 방송에 복귀한 바 있다.

복귀 후 배현진 아나운서는 MBC ‘뉴스데스크’의 메인 앵커로 출연했고 MBC 사내 인트라넷에 자신의 심경을 담은 글을 공개했다.

배현진 아나운서는 “방송에 복귀 한 후 동료들이 SNS 상에 남긴 멘션들이 여럿 기사화 됐다. 저는 분명 개인적인 고민과 결단에 의해 현업에 복귀하겠다 밝혔을 뿐인데 제 의지보다 더 폭넓은 해석과 의미를 부여하신 듯 하다. 뉴스 하차는 상황에 따른 불가피한 수순”이라고 말했다.

이어 노조를 탈퇴하게 된 것에 대해 “다소 늦었더라도 노조 지도부의 결정을 전적으로 지지해야하는지 9시 뉴스데스크의 제작 현장에 있었던 제 경험에 비춰 파업의 명분을 재검토해야 하는 지 확실히 해야 했다”며 이유를 밝혔다.

또 배현진 아나운서는 “제 신분은 비노조원인 MBC 아나운서다. 노조에서 나왔다고 어느 정권 편이니 사측이니 하며 편을 가르려는 시도, 그 의도 매우 불쾌하다. 여전히 제게 준엄한 대상은 시청자 뿐”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MBC 총파업에서 배현진 아나운서를 비롯해 양승은, 신동호 아나운서는 불참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수정 기자 (kims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