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맛집로드] 거제도 맛집 ‘물레방아한정식’, 환절기 건강 챙기는 다채로운 보양식 선봬

어느덧 무더운 여름철이 지나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 부는 가을이 문턱에 왔음을 알리고 있다. 비록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임은 틀림없지만 이럴 때 일수록 환절기 감기와 건강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최대한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으로 야외 활동을 즐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밥이 보약이라는 말처럼 규칙적인 식사와 영양소 섭취도 중요하다. 특히, 한국인 입맛에 맞춘 한식은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어 환절기 건강식으로 선호되는 추세다.

[전국맛집로드] 거제도 맛집 ‘물레방아한정식’, 환절기 건강 챙기는 다채로운 보양식 선봬

이 가운데 거제도 맛집 ‘물레방아한정식’은 푸짐한 한상차림을 선보인 한식 전문점으로 많은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멋스러운 외관과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로 거제도 내에서 상견례, 돌잔치, 가족 모임 등의 공간으로 제격이며, 모든 요리는 당일 공수한 재료로 주문과 동시에 차려진다.

대표 메뉴는 프리미엄 한상차림으로 돌솥밥과 버섯탕수육, 보쌈, 잡채, 샐러드 등 25여 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한식 요리가 푸짐하게 차려진다. 여기에 취향에 따라 오리불고기와 김치찜이 함께 나오는 오리불고기 한상차림, 장어구이, 생선회, 육회가 함께 나오는 장어구이 한창사림을 주문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매일매일 신선한 재료를 공수해 정성스레 만든 한식을 제공한다”며 “주변으로 해금강, 외도보타니아, 몽돌해수욕장 등의 관광지로 인접해 여행코스로도 제격이다”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윤진 기자 (yj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