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창업지원단, 중소기업 글로벌 시장 판로개척 나서

전북대 창업지원단이 지난해 베트남에서 실시한 중소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판로 개척 지원활동 모습.
전북대 창업지원단이 지난해 베트남에서 실시한 중소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판로 개척 지원활동 모습.

전북대 창업지원단(단장 이동환)은 전북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전주대 창업지원단, 원광대 창업지원단과 공동으로 지역 창업기업과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27일부터 9월 1일까지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고 있는 스마트악세서리와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농기계 등 16개 기업의 제품을 선정해 베트남에서 무역상담회를 개최해 해외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다. 지역 기업과 우수 현지 바이어간 1대 1 매칭을 주선하고 현지 시장 조사 활동도 전개해 해외시장 판로 확대를 도모할 방침이다.

김성종 지원단 팀장은 “글로벌 해외시장에 경쟁력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역 우수 기업들이 해외 수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목표”라며 “오는 10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국내외 전문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하고, 사후 연계 지원을 통해 실질적 수출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