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캠프, 신촌에서 '스타트업 거리 축제' 연다...각종 이벤트 부터 공연까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디캠프, 신촌에서 '스타트업 거리 축제' 연다...각종 이벤트 부터 공연까지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이사장 하영구)는 다음달 16일부터 양일간 서울 신촌 연세로에서 '스타트업 거리 축제 IF 2017'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행사는 스타트업 및 아티스트, 단체 등 약 120여개팀이 참여하는 대규모 거리 축제다. 디캠프가 주관하고 연세대, 서강대, 숭실대가 대학 파트너로 참여하며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SBA)가 후원한다.

'IF 2017' 행사장은 5개 테마존으로 △먹다(어그리테크, 푸드테크, 스마트팜, 신선식품 등) △즐기다(여행, 테라피, 놀이, 인디게임, 독립출판 등) △배우다(에듀테크, 홈스쿨링, 원격 교육 등) △꾸미다(헬스케어, 뷰티테크, 인테리어, 패션테크 등) △일하다(공유경제, 코워킹스페이스, 협업툴, 카쉐어링 등)로 꾸민다.

각 테마존에서는 스타트업 제품과 서비스를 시연한다. 시간대 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선물을 나눠준다. 특별부스에는 반려동물 놀이터, 인디게임 오락실, 심리상담 부스 등을 꾸려 스타트업 창의성과 열기를 더한다.

하영구 은행권청년창업재단 이사장은 “창업계의 혁신적인 문화를 널리 퍼뜨리기 위해 대규모 스타트업 거리 축제를 진행하게 됐다"며 “스타트업, 아티스트, 창작자 등 다양한 혁신가들이 창의성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